반응형

안녕하세요 스웨터맨입니다.

포스팅을 미루고미루고미루다 드디어 올리는 컴활 1급 필기 후기!

시작합니다.

 

먼저 사용한 교재는 독고리님의 교재입니다.

유투브에 인강이 21년 버전으로 잘 정리되어있는 것 같아서 구매해봤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abuter/products/4650344841?NaPm=ct%3Dkqmjemq5%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23db0fb1161b94f87f246858321efd74716929bb 

 

컴퓨터활용능력필기 : 다부터닷컴

컴활필기시험에 도움이될수있습니다. 컴활1급,2급필기요점(요약)정리집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구매 링크입니다. 참고하세염

노베이스분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을 쉽게 설명해주시는 것 같아요.

 

[1일차 : 1과목 인강 듣기(약 2시간)]

https://www.youtube.com/watch?v=cyLdWgM5cwo 

첫 날에는 공부하기 싫어서 대충 1과목 인강만 좀 땡겼습니다.

복습도 안했고 그냥 수동적으로 듣기만 했어요.

 

[2일차: 2,3과목 인강 듣기(약 3.5시간?)]

2일차에는 카페가서 2,3과목 인강 1.5배속으로 땡겼습니다.

역시 복습 그런 건 안했고 뭐.. 열심히 그냥 들었어요

2과목부터 무슨 소린지 하나도 이해가 안가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1,2일차는 공부를 거의 안한 수준으로 끝마쳤습니다.

 

[3일차: 교재에 있는 기출 3회차 풀기]

교재 뒤편에 보면 기출이 총 4회차가 있는데, 그 중 3개를 열심히 풀었습니다.

처음엔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몰라서

1회차에는 문제읽고 교재로 돌아가서 개념보면서 답 찾기했습니다.

문제가 어떤 식으로 나온다는 느낌을 이해하고 싶었습니다.

1회차를 다 풀고나서, 유투브에 검색해서 전혀 모르는 부분 해설을 봤습니다.

보통 2,3과목 해설부분을 주로 봤네요. 1과목은 그냥 암기라서;

해설을 보고 그렇구나 한 뒤에 1회차를 다시 혼자 풀었습니다.

해설까지 봐서 문제 답은 그냥 보입니다. (푼지 얼마 안돼서)

문제 다 풀고 100점 나오면 2회차로 넘어갑니다.

 

2회차는 그냥 혼자서 풀어봅니다.

모든 과목이 반타작도 안나옵니다.

강의를 듣긴했지만 노베이스에 가까운 수준이라 일단 열심히 머리굴려가며 풉니다.

그리고 다시 유투브에 2,3과목 위주로 해설보고, 혼자 풀고..

하는 식으로 3회차까지 풀어요.

3회차까지 가면 아는 문제가 하나 둘 씩 보입니다.

컴활 필기는 문제은행 식이라 같은 문제가 많이 나와요!

 

[4일차: 기출 열심히 돌리기]

시험 전날, 불안해진 저는 일단 개념을 쭉 읽고, 전날 풀었던 기출 3회차를 다시 풀었습니다.

하루 전에 푼거라 답은 다행히 기억이 났습니다...

그리고 교재에 있는 마지막 기출을 풀고, 해설 읽고, 다시 풀고를 마친 뒤, CBT로 넘어갔습니다.

(아직 합격컷 안 나오는 상황)

 

https://www.comcbt.com/xe/c1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여기서 컴활 기출문제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19,20년도 기출은 교재에 있었고, 다음으로 18년도 9월 기출 여기서 풀었는데,

도저히 집중이 안돼서 18년도 9월 기출만 기존 방식으로 풀고

상대적으로 쉬운 1과목부터 열심히 파기 시작했습니다.

18년 3월, 17년 9월, 17년 3월, 16년 10월, 16년 6월, 16년 3월 총 5회차를

1과목만 조졌습니다.

순서대로 열심히 풀면서 기출 외우니 16년도 1과목 정도까지 가면 거의 다 아는 문제만 나옵니다.

1과목에서 안전빵을 느낀 뒤

2, 3과목은 18년도 9월이랑 3월? 정도만 풀었던 거 같네요.

너무 하기싫어서 그랬어요..

 

[시험 당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사실 거의 못자고) 교재를 개념부터 기출까지 쭉 복습했습니다.

CBT 기출까지는 볼 시간이 없을 것 같아서 교재 열심히 보고 시험치러갔습니다.

컴활은 자리운도 많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저는 정말 운이 좋았나봅니다.

1과목을 푸는 데 모르는 문제가 거의 없었습니다.

2,3과목도 기출과 똑같은 문제가 많아서 행복했습니다 ^^

 

다음날 오전 10시에 결과 확인해보니,

이래저래 잘 됐습니다!

 

결론 : 기출 최고

 

컴활 시험 얼마 안 남기고 합격 후기 검색하시는 여러분.

기출 많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녕!!

(실기가 걱정이네요.. 공부 미루고미루고미루는중)

 

 

+공부 기록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